2024-04-17

유오케이, XR기반 교육훈련 서비스로 산업현장 안전 혁신 선도

[출저] 머니투데이
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08/0005026343?sid=101

 

가상현실(VR)과 햅틱(Haptic)을 융합한 'XR기반 교육훈련 서비스'를 통해 유오케이(대표 오치훈)가 실제 작업 현장에서 위험 상황을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다.
 
실제 현장 투입에 있어 교육 및 훈련이 제한되는 모든 분야에 교육훈련이 적용되는데, 그 중에서 유오케이는 2022년부터 송전탑 송전선로작업 과정기반 서비스를 개발 완료했다.
 
철탑 꼭대기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송전 전기원들은 안전교육 및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낮게는 30m에서 높게는 100m에 이르는 높이의 산악 송전탑에서 감전, 끼임, 추락 등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어 있으나 이를 대응하기 위한 교육과 훈련 환경이 부족하다.
 
유오케이는 위험에 노출되지 않은 안전한 환경에서 ‘XR기반 교육훈련 서비스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위험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고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.
 
유오케이 오치훈 대표는 ‘XR 기반 교육훈련 서비스'는 산악 송전선로 점검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의 훈련 및 교육 과정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가상의 교육훈련 환경을 구현하고 확장하여 하나의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적"이라 하였으며, "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을 융합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글로벌 미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"고 말했다.
BACK